본문 바로가기
< 스포츠 >

한국 축구대표팀 - 오늘밤 11시 월드컵 3차예선 요르단전 중계

by 핫-이슈 2024. 10. 10.
728x90
반응형

운동장을-달리고-있는-한국축구국가대표팀의-모습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목차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한국 축구 대표팀이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상대인 요르단과 맞붙는다.

    오늘 10일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요르단과 요르단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B조 3차전을 갖는다.

    중계는 채널은?

    요르단과의 3차예선 3차전은 밤 11시 킥오프 된다.

    중계채널은 MBC와 쿠팡플레이에서 동시 중계된다.

     

    쿠팡플레이 바로가기

     

     

    쿠팡플레이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엣지, 크롬 또는 사파리에서 다시 시도해주세요.

    www.coupangplay.com

     

    예선에서는 총 18개 국가가 아시아에 배정된 8.5장 티켓 중 6장을 놓고 경쟁한다.

    1986년 멕시코 대회부터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에 오른 한국은 이번 북중미 대회 본선에 진출하면 월드컵 본선 진출 기록이 11회로 연장되게 된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한국이 23위, 팔레스타인이 68위로 한국이 앞서 있지만 한국은 2024 아시안컵 토너먼트에서 요르단에게 2-0 완패를 당한 바 있다.

    한국 대표팀은 현재 캡틴 손흥민이 허벅지를 다쳐 하차하면서 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홍명보호의 캡틴은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맡게 됐다. 손흥민이 부상으로 경기를 뛰지 못했던 지난해 10월 튀니지전 이후 꼭 1년 만이다.

    홍 감독은 "경기의 전체적인 상황을 컨트롤할 수 있고, 경기의 흐름을 보면서 코칭까지 할 수 있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김민재를 주장으로 발탁했다"라며 "팀 내 영향력과 새로운 젊은 선수들도 대표팀에 많이 들어왔다는 점도 고려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전체적으로 의견이 김민재가 주장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쪽으로 의견이 모여서 김민재를 주장으로 세웠다"라고 설명했다.

    예선 스코어

    현재 요르단은 <승점 4·1승 1 무·4골>로서,

    <승점 4·1승 1 무·3골>인 한국을 제치고 B조 1위에 올라 있다. 골 득실은 같지만, 다득점에서 요르단이 앞서있다.

    한국은 총 10경기를 치르는 3차 예선에서 조 2위 안에 들어야 월드컵 본선 직행 티켓을 따낸다.

     

    손흥민 심층분석

     

     

    "손흥민" 글로벌 스타덤 상승 - 재능과 노력..

    목차한국 축구의 대세 손흥민이 경기장 위에서 남다른 활약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와 한국 대표팀의 핵심 선수로서 다재다능함과 스피드, 기술

    dr-economy.com

    728x90
    반응형